첫인상도 중요하지만 보면 볼수록 매력적인 사람에게 끌리듯이.....

 

PROLOGUE. 도쿄라는 ‘도시’의 매력을 찾아서

PART 1. 시대의 변화와 함께 탄생한 제3의 도심
CHAPTER 1. 미래를 제안하는 도시모델 ‘힐즈’ 시리즈의 완성 : 아자부다이 힐즈

개화시기 다른 벚꽃심어 2월부터 5월까지 피고진다.

힐즈=성장기업이라는 브랜딩

CHAPTER 2. 아저씨들의 동네가 글로벌 신도심이 되기까지 : 도라노몬 힐즈

미쓰이부동산이나 미쓰비시쇼는 계열사만으로 채울수있지만 디벨로퍼 모리빌딩은 스스로 성장세 있는 기업을 찾아야 했다. 미국 스타트업지원시스템과 협업해 인큐베이터를 먼저 열다. 
CHAPTER 3. 20년간 8억 명이 찾은 일본 도시개발의 상징 : 롯폰기 힐즈

20세기도사개발록펠러센터 21세기롯폰기힐즈

어떻게해야세계문화도심이될것인가 끊임없는모색

삶과일그리고쇼핑사이에서 가볍게 세계의아트를 접하고 최고의 사람들에게서 배우고, 당대의 가장 핫한 사람들과 교류할수있는 장소와 기회와 시간이 있는 도시
CHAPTER 4. 사업성과 상품성을 모두 갖춘 최고의 도시재생 플래그십 : 도쿄 미드타운

PART 2. 역사적 콘텐츠를 기반으로 재탄생한 거리
CHAPTER 5. 도쿄의 얼굴과 현관을 대표하는 품격 : 마루노우치 마루빌딩과 도쿄역
CHAPTER 6. 에도 시대라는 콘텐츠로 잊혀진 도심을 부활시키다 : 니혼바시 코레도
CHAPTER 7. LVMH가 투자한 긴자 최고의 브랜드 빌딩 : 긴자 식스

PART 3. 라이프스타일을 제안하는 개성 있는 동네
CHAPTER 8. 패션문화의 성지 오모테산도를 만든 작은 빌딩 : 프롬 퍼스트와 라포레 하라주쿠
CHAPTER 9. 엔터테인먼트 시티 시부야의 완성 : 미야시타파크와 시부야 스트림
CHAPTER 10. 오프라인 리테일의 종말에 해법을 제시하다 : 후타고타마가와 다카시마야 쇼핑센터

EPILOGUE. 도시를 만들고 성장시키는 사람들, 디벨로퍼

용이되어라 그룸은 스스로몰려든다.

모리빌딩 창업자 모리 미노루 죄우명

 

모리빌딩 아크힐즈 캬라얀폭포 안쪽 석판

로마서5장3절4절

우리가 환난 중에도 즐거워하나니 이는 환난은 인내를,
(롬 5:4) 인내는 연단을, 연단은 소망을 이루는 줄 앎이로다

 

+ Recent posts